Kids Marine 어린이 전용 수영장 설립 목적인 어린이 이용자의 권익과 안전 쾌적한 운동 환경 조성을 위한 기본 규정으로 시설의 이용에 있어 회원이 지켜야 할 기본사항을 규정하고 제정하여 운영에 만전을 기하고자 함.


추진방향

추진개요

이용규정 주요내용

이용규정

이용규정 항목 이용규정 항목
제 1조 목적 제 13조 프로그램 및 회원 종목의 변경
제 2조 회원권 구분 및 적용대상 제 14조 회원모집
제 3조 규정의 효력발생 제 15조 이용기간 및 휴관
제 4조 이용계약의 성립 제 16조 운영시간 조정
제 5조 게시 · 설명의 의무 제 17조 회원의 소지품 보관
제 6조 회원의 권리 제 18조 사물함 이용
제 7조 회원의 의무 제 19조 운송수단 이용
제 8조 회원가입 신청 제 20조 시설물 관련 안전사고
제 9조 회비 제 21조 의무 소홀 인한 안전사고
제 10조 회원의 자격제한 제 22조 면책조항
제 11조 계약의 해지 및 해지사유 제 23조 규칙 외 준칙
제 12조 계약해지 및 해지로 인한 환불 부칙

Kids Marine 어린이 전용 수영장 이용규정

제 1조(목적)

이 규정은 Kids Marine 어린이 전용 수영장(이하“센터”라 함)을 이용하는 회원 간에 시설 및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이 그 목적이다.

제 2조(회원권의 구분 및 적용대상)

  1. 회원은 정기 강습회원, 일일 자유회원, 대관회원으로 구분한다.
  2. 규정은 소정의 절차를 거처 센터의 사업에 참여하는 모든 회원에게 적용된다.

제 3조(규정의 효력발생)

  1. 이 규정은 센터에서 안내게시판을 통해 공지함으로서 효력이 발생한다.
  2. 센터는 운영방침의 변경이 있을 경우 적절한 절차를 거처 규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제1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서 그 효력이 발생한다.
  3. 변경된 규정은 현재 이용 중인 회원은 적용되지 않으며, 그 효력 공지일 이후 계속적인 시설 및 서비스 이용을 원하여 등록한 회원은 변경된 규정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 4조(이용계약의 성립)

  1. 센터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센터가 정한 회원가입신청서에 작성하고 이용료를 납부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된다.
  2. 센터는 센터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회원가입신청서를 작성 제출함으로서 본 규정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3. 센터는 제2항의 회원가입신청서와 관계없이 이용자가 요구할 경우 이용규정을 교부 하여야 한다.

제 5조(게시, 설명의 의무)

  1. 센터는 회원이 용이하게 볼 수 있는 장소에 다음사항을 게시 하여야 한다.
    1. 시간별 프로그램 내용 및 정원
    2. 프로그램의 신설 및 증설
    3. 프로그램이용료
    4. 규정 내용

제 6조(회원의 권리)

  1. 회원은 이용규정이 정하는 바에 따라 쾌적하고 안전하게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진다.
  2. 회원은 센터 이용 중 불편한 사항이나 개선할 내용에 관하여 센터에 건의할 수 있다.

제 7조(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쾌적하고 안전한 체육시설과 편안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센터 관계자가 요구하는 사항을 준수해야한다.
  2. 회원은 센터 내 시설 및 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 물품들을 보호하고 아껴야 한다.
  3. 회원은 이용규정 및 사용자 준수 사항 등 명시된 제반 규정을 준수 하여야 하며 지도자 또는 안전요원의 지시에 응해야한다.

제 8조(회원가입신청)

  1. 센터의 시설 및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자는 센터가 정한 회원가입신청서를 기재하여 제출하고 회비를 납부함으로서 회원의 자격을 갖게 되며 이용규정에 동의 한 것으로 간주한다.
  2. 회원가입신청은 신청인 본인이 직접 신분증을 지참하고 내방하여 접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대리 신청은 미성년자의 회원 가입에 한하나 별도의 인터넷 접수 등 개인의 편의를 제공하는 접수 방법을 채택할 수 있으며 이의 경우 개인정보의 정확한 기재를 원칙으로 한다.
  3. 센터가 정한 회원 가입신청서의 기재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고의 또는 부주의로 누락된 경우 이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이 책임을 진다.

제 9조(수강료)

  1. 센터는 수강료를 변경 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공지는 적용일자를 기준으로 최소 2주 전에 공고하여야함을 원칙으로 한다.
  2. 수강료의 납부는 일시불, 선납을 원칙으로 하며, 별도의 납부일정은 센터가 정하는 바에 따라야 한다.
  3. 회원은 수강료를 현금, 신용카드 등 의 결재를 통해 납부하되 신용카드의 경우 센터는 수수료 부담 등을 이유로 결재를 거부 할 수 없다.

제 10조(회원의 자격제한)

센터는 회원 희망자 및 회원이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임의로 등록 거부 및 강제 탈퇴 등의 한시적, 영구적 이용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1. 심신 질환이나 전염병 질병으로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혐오감을 주는 경우
  2. 병력이 의심되는 자에 한하여 센터가 전문의의 진단서와 각서를 요구 하였으나 이에 응하지 않은 경우
  3. 센터의 제 규정(회원준수사항, 안전수칙 등)을 위반 하거나 강습질서, 배타적 회원(회원 보호자) 화합, 부당금액 징수 등의 행위를 하거나 했던 경우

제 11조(계약의 해제 및 해지사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경우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다.

  1. 센터 시설 이용 및 강습 등에 관한 계약 내용, 광고내용이 실제와 다른 경우
  2. 이용시설 및 기구 등의 이상으로 정상적인 이용이 곤란한 경우
  3. 이전, 휴업, 폐업, 정원초과 등으로 센터의 이용이 곤란한 경우
  4. 기타 센터의 책임 있는 사유로 정상적인 이용이 곤란한 경우
  5. 모집 후 정원에 크게 미달되어 운영이 불가할 경우

제 12조(계약 해제 및 해지로 인한 환불)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경우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다.

  1. 회원은 센터가 정한 절차를 통해 센터에 환불을 요청 할 수 있으며 환불 기준은 다음 각 호의 기준을 준용한다.
    1. 개시일 이전 센터의 귀책사유로 인한 계약 해제 및 해지 시에는 센터가 회원에게 회비 전액을 환불한다.
    2. 개시일 이전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계약 해제 및 해지 시에는 센터가 회원에게 수강료는 회비의 15% 범위(카드수수료 및 부가세)에서 환불할 수 있다.
    3. 개시일 이후 센터의 귀책사유로 인한 계약 해제 및 해지 시에는 센터가 회원에게 개시일로부터 해제일 까지 의 이용 횟수에 해당하는 만큼 공제한 금액을 환급한다.
    4. 개시일 이후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계약의 해제 및 해지 시에는 센터가 회원에게 개시일 부터 해제일 까지 이용 횟수의 해당하는 금액과 총 이용 금액의 15%범위(카드수수료 및 부가세)내에서 공제 후 지급할 수 있다.
    5. 환불 시에 소요되는 송금 수수료는 회원이 부담한다.
    6.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의 사유로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센터는 일할 계산 후 배상 및 공제 없이 환불한다.
    7. 등록 회원의 부족 등으로 인한 폐강 시에는 센터 회원 어느 쪽에도 일체의 공제 혹은 배상 없이 납부금 전액을 환불한다.
  2. 환불일수의 기산은 환불신청서를 제출한 시간을 기준으로 산정하며 이에 해당하는 금액은 할인율 을 적용하지 않는 월 수강료를 해당 월의 잔여 이용횟수를 기준으로 일할 계산한다.
  3. 환불 신청은 회원 본인이 직접 센터에 소정 양식을 작성하여 제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대리의 경우 가족에 한하며 이의 경우 신청인은 가족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를 제시 하여야 한다.
  4. 3개월 이상 회원에 등록한 경우 환불을 요구할 경우 환불금의 지급은 다음과 같다.
    • ⓐ3개월 계약 후 중도 해지-- 1개월 회비로 정산 후 차액반환
    • ⓑ6개월 계약 후 중도 해지-- 3개월을 초과하지 않은 경우는 ⓐ항을 기준하고 3개월을 초과한 경우에는 잔여 월에 대하여 ⓐ항의 기준을 적용한다.
    • ⓒ12개월 계약 후 중도 해지--3개월을 초과하지 않은 경우는 ⓐ항을 기준하고 6개월을 초과한 경우에는 잔여 월에 대하여 ⓐ항의 기준을 적용한다.
  5. 환불은 통장에 무통장 입금을 원칙으로 하며 직접 현금으로 환불하지 아니한다.

제 13조(프로그램 및 회원 종류의 변경)

  1. 센터가 정한 회원가입신청서의 기재 내역이 변경 되었을 시 회원은 이 사실을 소정의 양식에 의해 센터에 통보 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함으로써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 하여야 한다.
  2. 반 변경 신청은 회원이 직접 센터의 소정 양식을 작성하고 강사와 상담 후 제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대리 신청은 가족에 한하며 신청인은 가족 관계인 것을 증빙서류를 제시 하여야한다.

제 14조(회원모집)

  1. 센터가 회원을 모집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회원 모집 시기 중 기존회원은 매월 20-25일부터이고 기존회원 반변경은 매월 24-25일까지 신규 회원은 매월 26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2. 회원 모집 시기 및 회원모집 방법은 월별로 달라질 수 있다.
    3. 회원 모집 정원은 센터의 최대 수용 인원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정하며 센터가 운영상 필요에 따라 조정할 수 있다.

제 16조(운영시간 조정)

  1. 센터의 운영시간은 적법한 절차를 거처 이를 임의로 조정할 수 있으나, 이의 경우 적용일자 2주전에 안내게시판, 홈페이지 등에 조정 내용을 공시하여야 한다.

제 17조(소지품의 보관)

  1. 회원은 자신이 휴대한 소지품을 이용시간 범위 내에서 보관을 요청할 수 있다.
  2. 제 1항의 요구를 받은 센터는 회원의 소지품을 안전하게 보관한 후 반환하여야 한다.
  3. 제 1항에 의해 보관한 소지품은 멸실 또는 훼손한 경우에는 센터는 불가항력임을 입증하지 못할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한다.
  4. 회원이 소지품 및 고가물의 보관을 의뢰하지 아니한 경우 센터는 그 멸실 또는 훼손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없다.

제 18조(사물함 이용)

  1. 사물함 열쇠를 반납하지 않은 경우 센터는 그 회원에 대하여 사물함 사용료를 청구할 수 있다.
  2. 센터이용을 종료한 날로부터 10일이 경과하면 센터는 사물함 내의 물품을 회수할 수 있다.
  3. 열쇠의 미 반환 및 분실로 인한 사고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4. 열쇠를 분실 및 훼손한 회원은 수리비용에 대하여 변상 하여야 한다.

제 19조(운송수단의 이용)

  1. 순환버스에 월 이용료를 지불한 회원에 한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노선은 센터가 결정한다.
  2. 회원은 개인이 소유한 운송수단을 이용할 수 있으며, 주차공간의 효율적 사용을 위해 센터는 주차장 이용시간을 제한할 수 있다.

제 20조(시설물 관련사고)

  1. 센터의 시설물에 의해 회원이 신체상의 피해를 입은 경우 센터는 그 회원을 치료해야한다.
  2. 1항의 사고 중 회원 개인의 질병 또는 사고 후 검사의 결과가 회원의 질병으로 판단된 경우에는 센터는 치료하지 않는다.
  3. 회원의 고의 또는 중대 과실로 인한 시설물의 파손 등, 센터에 피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이를 배상 하여야 한다.

제 21조(의무 소홀로 인한 안전사고)

  1. 강사의 안전의식 소홀로 인한 사고책임은 센터에 있다.
  2. 센터의 준수사항 위반 시 발생하는 사고는 회원에게 있다.

제 22조(면책조항)

  1. 센터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의 사유로 인한 사고의 경우에는 그 책임이 면제될 수 있으며, 회원의 정상적인 이용이 곤란한 때에는 그 사유가 종료될 때까지 이용을 중단할 수 있고 이의 경우 센터는 기간연기가 아닌 환불을 할 수 있다.
  2. 제 1항의 경우 회원은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나 센터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다.

제 23조(규정 외 준칙)

  1. 이 규정에 명시하지 아니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거래관계를 고려하여 신의와 성실의 원칙에 따라 센터 외 회원이 협의하여 해결한다.
  2. 이규정과 관련된 소송의 관할 법원은 민사 소송법상의 관련 규정에 의한다.

부칙

  1. (시행일) 이약관은 2013년 4월 1일부터 시행한다.